시상내역&심사위원

.psuedo-table-row { margin-bottom: 1.5em; } .psuedo-table-row div.et_pb_column h3 { font-size: 18px; font-weight: 700; padding: 0.5em 0; border-top: 1px solid #000000; } .psuedo-table-row div.et_pb_column p { font-size: 18px; } .et_pb_module span.et_pb_image_wrap { width: 100%; }

예선 심사위원

서도은 SEO Doeun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사회학, 철학, 미술사학을 전공하고 파리 1대학에서 영화학 석사 졸업, 박사 수료하였다. 주불한국문화원에서 근무하고 서울문화재단의 『문화 서울』에 기사를 게재했으며 시각 예술과 영화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해왔다. 러시아 제로플러스영화제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했고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서울환경영화제의 프로그래머를 맡고 있다.

설경숙 Suan SEOL

영국 골드스미스대학에서 다큐멘터리 이론 및 제작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불편한 식사>, <공부 차>, <불편> 등의 단편 다큐멘터리를 연출했고 EBS국제다큐영화제, 서울환경영화제,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등의 영화제 프로그래머를 역임했다.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영상예술 연구와 제작을 병행하고 있다.

이용철 LEE Yong Cheol

영화평론가. 영화에 대해 생각하고 쓰고 말하는 게 직업이다. 씨네21, 익스트림무비, 서울아트시네마 등에서 주로 활동 중이다.

국제환경영화부문 심사위원

임순례 LIM Soon-Rye

1960년 인천출생. 영화감독으로, 인천영상위원회 운영위원장 및 동물권행동 카라 대표를 역임했다.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2007), <리틀 포레스트>(2018) 등 다수의 장편영화를 연출했으며, 동물권 증진과 더불어 급격한 기후변화 등 환경위기를 타파하기 위한 사회적 모색과 실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최신작 <교섭> 개봉을 준비 중이다.

장영엽 JANG Yeong-Yup

영화 주간지 「씨네21」 편집장. 전주국제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등 국내 다양한 영화제의 심사를 역임했다. 공동 집필한 책으로는 『영화인이 말하는 영화인』(2017)이 있다

마르셀루 고메즈 Marcelo GOMES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 감독. 브라질 헤시피 출신으로 그곳에 영화 클럽을 설립하였다. 다큐멘터리 <카니발을 기다리며>(2019)는 베를린영화제에서 상영되었으며, 암스테르담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마스터스 프로그램으로 선정 그리고 2020년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였다.

한국환경영화부문 심사위원

김동현 KIM Dong-Hyun

지역에서 독립영화 상영 기획을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 현재 서울독립영화제 집행위원장을 맡고 있다. 성공회대학교 문화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대학 및 대학원에서 독립영화 상영 및 배급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독립영화 <너와 극장에서>(2017), <한낮의 피크닉>(2018)을 제작하였고, 다큐멘터리 <잼다큐 강정>(2011)에 프로듀서로 참여하였다.

곽용수 KWAK Yong-Soo

1992년 씨네마떼끄 ‘문화학교 서울’을 설립하여 1998년까지 사무국장을 역임하였다. 영화 100주년 기념 영화서적 『불타는 필름의 연대기』(1995)를 공동 집필했으며, 단편영화 <새가 없는 도시>(1996)를 연출했다. EBS ‘시네마천국’(1994~2001)에서 영화전문작가로 글을 썼다. 현재 독립영화전문제작배급사인 (주)인디스토리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피터 오브라이언 Peter O’BRIEN

영화 제작 및 영화제 전문 컨설턴트로 일하며 환경 영화의 영향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워싱턴환경영화제에서 집행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이사회의 임원을 맡고 있다.

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 관객심사단(관.심.단)

서울환경영화제 관객심사단은 단순한 상영작 관람을 넘어 작품을 직접 평가•심사하고 감독을 응원하는 열렬한 지지자다. 또한 영화제 기간 동안 상영되는 한국환경영화부문의 영화를 관람하고, 
그 중에서 뛰어난 작품을 선정하는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한국환경영화부문의 관객심사단상(상금 2백만 원)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 관객심사단 SEFF Special Audience Jury

김윤정 GIM Younjeong
성소담 SEONG Sodam
심유진 SHIM Youjin
안민정 AN Minjeong
이민영 LEE Minyoung
이서현 LEE Seo-Hyun
이소연 LEE So-Yeon
이솔림 LEE Sollim
이연지 LEE Yeonji
이지원 LEE Jiwon
이지원 Eve LEE
임채현 LIM Chae-Hyeon
장승희 JANG Seung-Hee
정윤선 JUNG Yoonsun
한상언 HAN Sang-Eon
현예진 HYUN Yejin

국제환경영화부문 시상내역

국제환경영화부문 대상 상금 10,000,000원
심사위원특별상 상금 5,000,000원
관객상 상금 1,000,000원

한국환경영화부문 시상내역

한국환경영화부문 대상 상금 5,000,000원
우수상 상금 3,000,000원
관객심사단상 상금 2,000,000원

sidebar-01_se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