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환경영화제

#psuedo-table-row { margin-bottom: 1.5em; } #psuedo-table-row div.et_pb_column h3 { font-size: 18px; font-weight: 700; padding: 0.5em 0 0; border-top: 1px solid #000000; } #psuedo-table-row div.et_pb_column p { padding: 0 0 0.5em; }.et_pb_module span.et_pb_image_wrap { width: 100%; }.person-title { padding-bottom: 0.5em; color: #aaa;}

2020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는 ‘ECO US, ECO EARTH’를 주제로, 인간 또한 생태계 일부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공존의 가치를 나누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는 기후위기, 인류세, 생태계와 동물권, 쓰레기, 자원 등 다양한 환경이슈를 다룬 영화를 소개하며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을 모색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디지털 영화제로 대전환한다. 이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을 차단하고 탄소 절감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자 한다.

2020 서울환경영화제 개요

명칭

JTBC X 환경재단 공동주최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
17th Seoul International Eco Film Festival

성격

부분 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영화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환경영화제

상영작

27개국 57편

주최

제이티비씨㈜, (재)환경재단, 서울환경영화제 조직위원회

기간

2020년 7월 2일(목) ~ 7월 15일(수)

개막식

2020년 7월 2일(목)

상영관

서울환경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JTBC 채널, 메가박스 성수

후원

환경부, 서울시, 산림청, 영화진흥위원회

2020 서울환경영화제 한마디
손석희 SOHN Suk Hee

JTBC 사장

JTBC는 올해 환경재단과 함께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를 공동으로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17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함께 사는 지구에 대한 실질적인 행동을 촉구해온 서울환경영화제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JTBC는 영화제 기간 우수 환경 다큐멘터리 방영, <방구석1열> 서울환경영화제 특집 등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시민들께 전하는 대표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합니다.

최열 CHOI Yul

서울환경영화제 조직위원장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서울환경영화제는 우리나라 유일의 환경영화제이자 아시아 최고의 국제환경영화제로 당당히 자리매김해 오고 있습니다. 한 편의 좋은 영화는 우리에게 감동을 주고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라는 특수 상황 속에서 서울환경영화제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는 “에코 어스(ECO US, ECO EARTH)”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계 3천여 편의 영화 중 57편을 골라 상영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명세 LEE Myung-Se

서울환경영화제 집행위원장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금 전 세계적으로 대유행 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기후변화에 대한 자연의 응답일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 감염내과 전문의 역시 코로나19의 근본적인 원인은, 더 많이, 더 빨리, 더 편안한 삶을 위해 우리가 파괴한 자연이 만들어 낸 자연의 역습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나는 누구인가?’ 정체성에 대한 질문이 21세기 시작이었다면, 지금 우리 화두는 코로나 전, 후를 맞이하는 오늘, 우리일 것입니다. 17회를 맞는 환경영화제는 이런 질문을, 참여하는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생각하고자 합니다.

박원순 PARK Won Soon

서울특별시장

최근 환경문제뿐 아니라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감염병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정부, 시민과 함께 힘을 모아 이 고난의 강을 건너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서울환경영화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세계 환경문제와 해결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해주신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함께 고민하고 만드는 자리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sidebar-01_se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