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우리는 누구인가
Who We Were
  • 개막작
  • 폐허를 짓는 동안에
트레일러
시놉시스<우리는 누구인가>는 현재를 성찰하며 미래를 상정하는 여섯 명의 지식인과 과학자들을 통해 세계의 현상태를 관찰한다. 감독은 해양학자 실비아 얼, 수도승 마티유 리카르, 경제학자 데니스 스노어, 우주인 알렉산더 거스트를 포함한 인터뷰 참여자들을 따라 바다의 심연, 세계 정상, 그리고 우주 저 먼 곳까지 나아간다. 그들과 함께 인간 뇌가 가진 놀라운 능력, 세계경제정상회담, 식민지의 유산과 로봇이 느끼는 감정 등을 탐구하며, 지구를 지배하는 인류의 정체성에 대해 질문한다.
프로그램 노트"미래 세대는 우리를 어떻게 생각할까? 절망적인 시선으로 돌아보지는 않을까? 우리는 우리가 누구였는지에 대해 떳떳하게 말할 수 있는 역사를 만들고 있는가? 올해 서울환경영화제의 개막작인 <우리는 누구인가>는 여섯 명의 중요한 현대 사상가 및 과학자들과의 강렬한 만남을 통해 세계의 현 상태를 진단한다. 알렉산더 거스트(우주인), 실비아 얼(해양학자), 데니스 스노워(경제학자), 마티유 리카르(분자생물학자, 수도사), 펠와인 사르(경제학자, 사회학자), 재니나 로(철학자)는 그들의 여정으로 관객을 초대해 깊은 통찰력이 드러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관객은 우주인의 시선으로 푸른 지구를 바라보고 바다 깊숙한 곳으로 내려가는 몰입감 있는 잠수함 탐사에 참여한다. 티베트의 불교 수도원을 거닐고 후쿠시마의 오염 지역을 조사하며 세계정상회의에 참석해 기후변화와 세계경제의 연관에 대해 듣는다. 세계의 현재를 바라보는 이 감동적인 모습들은 다양한 관점의 조합을 통해 우리의 연결성을 드러낸다.
매혹적이고 찬란한 장면으로 지구의 깊이를 포착하는 경험을 선사하는 <우리는 누구인가>는 지구를 위한 변화의 가능성과 희망을 전한다."
감독
마크 바우더 Marc BAUDER
1974년 독일 출생. 포츠담 바벨스베르크에 있는 영화학교를 졸업하고, 영화제작사 바우더필름을 설립했다.
감독마크 바우더
제작국가Germany
제작연도2021
러닝타임114min
장르Documentary
프리미어
  • Korean Premiere
상영 시간표
상영본 제공처
이름Films Boutique
전화번호
emailruta@filmsboutiq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