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던 월
The Dawn Wall
  • 에코-ING
시놉시스세계 암벽등반의 메카,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최고난도로 일컬어지는 높이 910미터의 암벽 엘 캐피탄. 그 중에서도 새벽 빛이 가장 먼저 닿는 곳이라 하여 ‘던 월’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손톱조차 들어가지 않는 매끈하고 아찔한 벽면으로 악명이 높아 누구도 시도한 적 없는 이곳에 두 남자가 최초로 등정을 시도한다. 프리 클라이밍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세계 최정상 클라이머 토미 칼드웰, 볼더링 분야의 세계 최고 실력자 케빈 조거슨은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하는 던월 등반 프로젝트에 모든 것을 쏟아 붓는다.결국 전 세계 미디어가 그들을 주목하기 시작하고, 등반 모습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면서, 사람들은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찾아 그들을 응원하기 시작한다.
감독
조쉬 로웰 Josh LOWELL
조쉬 로웰은 빅업 프로덕션의 설립자로, 지난 20여년간 등산과 모험 영화 연출 및 제작에 매진해왔다. 여러 편의 장편 다큐멘터리영화로 수많은 영화제에서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두 개의 에미상을 받는 쾌거도 이루었다. 디스커버리, NBC 등의 유명 방송사와 넷플릭스 같은 국제적 미디어플랫폼에서도 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열성적인 등산 애호가이기도 한 그는, 남동생 브렛 로웰과 함께 토미 칼드웰의 전설적인 암벽 등반 여정을 약 7년에 걸쳐 영상에 담았다. 촬영을 위해 새벽 빛이 가장 처음 닿는 절벽인 ‘던 월’에서 등반가들과 함께 60여일을 보내기도 했다.
피터 몰티머 Peter MORTIMER
피터 몰티머는 미국의 영화제작사 센더필름스의 설립자로, 모험과 등산에 관한 다큐멘터리와 TV시리즈, 광고를 연출해왔다. 평생 동안 암벽등반가로도 활약해온 그는 스포츠 역사 속 전설적인 인물을 탐구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등반가의 역사상 가장 훌륭한 모험을 다룬 <던 월>로 전세계 관객과 소통하며, 토미 칼드웰의 특별한 삶과 강인한 의지를 새롭게 조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감독조쉬 로웰, 피터 몰티머
제작국가USA
제작연도2017
러닝타임100min
장르다큐멘터리
상영 시간표

    2019.5.23 — 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