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카페테리아 맨: 친환경 급식 프로젝트
Cafeteria Man
  • 기후변화와 미래 Plus 당신의 식탁이 세상을 바꾼다
시놉시스 미국 볼티모어 8만 3천 명의 학생들에게 친환경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초특급 프로젝트. 정체를 알 수 없는 재료들로 만들어진 영양불균형 학교식단 때문에 학생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공립학교 급식개선 프로젝트를 맡게 된 요리사 토니는 볼티모어 지역에서 재배된 식재료들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직접 고른 메뉴를 중심으로 전면적인 급식 개혁을 감행한다. 아이들은 그와 함께 채소가 자라나는 현장을 방문해 자신의 손으로 수확을 하고,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면서 음식이 어떤 과정을 통해 식탁에 놓여지는지를 체험하게 된다. 요리사와 농부, 시민단체, 시 정부가 힘을 모아 일으킨 볼티모어 시의 작은 혁명은 결국 미국 전역에 커다란 변화의 바람을 불러온다.
감독
리차드 치솜 Richard Chisolm
25년 넘게 다큐멘터리 연출과 촬영을 해온 감독.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BBC방송을 비롯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채널 등 주요 방송국과 함께 작업했으며, 2000년과 2008년에는 ABC방송 의학다큐멘터리 <홉킨스>의 촬영을 담당했다.
감독 리차드 치솜
제작국가 USA
제작연도 2011
러닝타임 65'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 시간표

    2020.7.2 — 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