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춤추는 숲
Forest Dancing
  • 국제환경영화경선
시놉시스 서울 도심 속 마을공동체 ‘성미산마을’의 주민들에게는 이름 대신 부르는 별칭이 있다. 개인의 특성이 반영되는 별명은 서로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 만들어질 수 없는 법. 별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서로를 향한 관심과 연대는 이들이 도심공동체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주요 토대가 된다. 마을의 뒷산, 성미산은 그렇게 17년 동안 마을 사람들이 함께 사는 길을 모색하고 소박한 공동체를 지향하는 동안 이들과 함께해왔다. 하지만 갑자기 한 교육재단에서 성미산으로 학교를 이전하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마을공동체의 기반이 흔들린다. 개발신화가 소박한 공동체를 파괴하려는 위기의 순간, 주민들은 마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성미산을 지키기 위해 나선다. 그 과정은 파란만장하고 지난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유쾌함을 잃지 않고 있다. 영화 <춤추는 숲>은 낡은 가치를 뒤집는, 유쾌하고 신명 나는 ‘사람들’의 항쟁기다.
감독
강석필 KANG Seok-Pil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영화사에서 주요한 위치를 점했던 서울영상집단의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변방에서 중심으로>, <본명선언>, <시작하는 순간 - 두밀리 두 번째 이야기>, <경계도시>, <경계도시 2>에서 제작, 촬영으로 참여했으며, DMZ다큐멘터리영화제 프로그래밍을 담당하기도 했다. 현재 인디다큐페스티발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며 독립다큐멘터리제작과 배급에 기여하고 있다.
감독 강석필
제작국가 Korea
제작연도 2012
러닝타임 95'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 시간표

    2020.7.2 — 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