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이탈로
Italo
  • 동물과 함께 사는 세상
시놉시스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소년과 떠돌이 개의 우정을 감동적으로 담고 있다. 시실리 지방의 한 작은 도시에서는 거리의 유기견들이 골치거리이다. 선거운동에 바쁜 아버지를 둔 덕택에 늘 외로운 주인공 소년에게 거리의 개 한 마리가 먼저 다가온다. 정책과 선거에서의 승리가 먼저인 어른들에게 개는 그저 규제의 대상일 뿐이다. 그 규제의 대상이었던 개가 자신의 아들에게 자신이 해주지 못한 정서적 교감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 아버지는 개를 다시 보게 되고 마을 사람들은 이 특별한 개로 인해서 사람답게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동물을 보는 영화 속 어른과 아이의 다른 태도가 너무도 당연하게 보이는 것은 아마도 어른들에 대한 의도된 질책일 것이다. 영화는 동물을 자신이 차지한 영역 밖으로 몰아내려는 인간의 이기심을 동심을 통해 유쾌하게 꼬집는다. 영화의 모델이 된 개 ‘이탈로’는 실제로 도시의 마스코트로 사랑을 받다가 2011년에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감독
알리시아 스카르소 Alessia SCARSO
1979년생.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영화 학교이자 이탈리아 최고의 학교인 실험 촬영 센터(Centro Sperimentale di Cinematografia)에서 편집을 전공했다. 알리시아 스카르소 감독의 첫 단편인 는 백여 개가 넘는 유수의 영화제에서 상영되었고 수십 개가 넘는 수상했다. <이탈로>는 알리시아 스카르소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감독 알리시아 스카르소
제작국가 Italy
제작연도 2014
러닝타임 106min
장르 극영화
상영 시간표

    2020.7.2 — 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