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액션! 도심에서 노를 저어라
Rock the Boat
  • 그린 파노라마
시놉시스 영화 <터미네이터 2>의 오토바이 추격장면이 촬영된 로스앤젤레스 강은 오늘날 시멘트 제방으로 둘러싸인 볼품없는 모습을 하고 있다. 홍수로 범람된 강을 보수하는 미 육군이 강이 지닌 원래 모습을 무시하고 직강화공사를 해버렸기 때문이다. 이제, LA에 거주하는 일군의 젊은이들이 강의 원래 모습을 되찾는 도전을 시작한다. 소설가 조지 울프는 로스엔젤레스 강 줄기를 따라 내려가는 보트여행을 기획하면서 하천을 개방하자는 메시지를 널리 알린다. 또한 도심 인구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과정에서 수반되는 사회적 문제까지 함께 조명하려 한다. 이들의 유쾌한 반란 <액션! 도심에서 노를 저어라>는 로스앤젤레스 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지역주민과의 다채로운 인터뷰가 경쾌한 유머와 버무려진 밝고 신나는 대안의 영화다.
감독
테아 메르쿠페르 Thea Mercouffer
루마니아 출신으로 워싱턴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세계 곳곳을 돌며 20년 간 연기자로 활동했다. 10년 전부터 로스앤젤레스에서 거주하며 사회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룬 작품을 발표해왔다. 인신매매를 다룬 다큐멘터리로 페가수스 우수상을 수상했다.
감독 테아 메르쿠페르
제작국가 USA
제작연도 2012
러닝타임 52'40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 시간표

    2020.7.2 — 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