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마마토
Marmato
  • 중남미 환경영화특별전
시놉시스안데스 산맥 중부에 위치한 평화로운 광산 마을 마마토는 5백년이 넘도록 전통적인 방식으로 금을 채취해왔다. 산에는 2억 달러를 호가하는 금이 매장되어 있어 새로운 골드러시의 중심지가 된 후 이 지역 8,000명의 주민들은 노천 채굴 계획 때문에 삶의 보금자리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해 있다. 캐나다의 채굴 회사 ‘그랜 콜롬비아 골드’는 지역 주민들이 세대를 이어오며 금을 채굴했던 이 곳 광산을 자기네 소유라고 주장한다. 영화 <마마토>는 지역 주민들이 마을을 파괴하고 자신들의 집 아래 묻혀있는 금을 캐내려는 ‘그랜 콜롬비아 골드’와 맞서는 과정을 6년간 기록한 영화다. 영화 속 그래픽으로 나타난 금 가격이 올라갈수록 마마토 주민들의 삶은 불안해진다. 주민들이 자신들의 동네에 일어나는 커다란 변화에 대응하는 과정은 콜롬비아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자본에 의한 자연과 공동체의 파괴의 한 단면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감독
마크 그리에코 Mark GRIECO Mark GRIECO
글로벌 사회의 인권과 정의에 초점을 둔 독립영화 작가이자 포토 저널리스트인 마크 그리에코는 수년 간 남미에서 생활하며 사진 촬영을 했으며, 뉴욕대학에서 영화 제작을 공부했다. <마마토>는 그의 첫 다큐멘터리이다.
감독마크 그리에코 Mark GRIECO
제작국가Colombia, USA
제작연도2014
러닝타임88min
장르다큐멘터리
상영 시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