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true","autoplay_speed":"5000","speed":"1000","arrows":"true","dots":"true","rtl":"false"}
레드 하우스
The Red House
  • 국제환경영화경선
시놉시스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성장한 뉴질랜드인 ‘리’와 중국 출신 아내 ‘지아’가 들려주는 관계와 사랑에 대한 영화. 리와 지아는 문명과 동떨어진 외딴 섬의 ‘레드 하우스’에서 살고 있다. 수북하게 쌓여 있는 책과 물건들 위로 켜켜이 먼지가 내려앉은, 마치 추억의 저장고 같은 이들의 집은 시간이 고여있는 곳이다. 리는 기억을 담은 물건들을 고이 모아두고, 지아는 언젠가 쓸 데가 있을 거라며 아무것도 버리지 않는다. 연로한 부모를 모시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지아와 리. 어려서 고향을 떠난 지아에게 중국은 역사와 기억이 사라진 낯선 나라일 뿐이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의 속도가 그들에겐 버겁기만 하다. 문화와 환경, 나이 들어가는 것에 대한 성찰과 혜안, 그리고 온기를 담고 있는 영화.
감독
알릭스 던칸 Alyx DUNCAN
공연, 설치,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광고 등에서 활동하는 영화감독이자 안무가. 뉴질랜드 유니텍에서 현대무용을 전공하고 빅토리아대학교와 드라마스쿨 Toi Whakaari에서 영화연출 석사를 취득했다. 현재 다큐멘터리 와 무용영화 를 작업하고 있다.
감독 알릭스 던칸
제작국가 New Zealand
제작연도 2012
러닝타임 75'
장르 다큐멘터리
상영 시간표

    2020.7.2 — 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