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설 프로그램

쓰레기 줄이는 카페

@서울극장 1층 스낵바
2019. 5. 24(금) ~ 29(수) 상시 운영

하루에 몇 잔의 커피를 드시나요? 우리가 커피 한 잔을 마실 때마다 얼마나 많은 쓰레기가 나오는지 생각해 보셨나요? 빨대, 뚜껑, 컵, 홀더, 커피박(원두 찌꺼기), 스틱 등 생각지도 못한 쓰레기가 많이 나옵니다. 영화제 기간만큼 이런 쓰레기를 줄여 지구에 덜 해로운 카페를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와 함께 운영합니다. 우리의 원칙은 첫째 텀블러를 사용하기. 둘째, 버려지는 커피박 재자원화하기. 텀블러를 깜빡 잊고 오셨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SEFF의 텀블러를 빌려드립니다. 커피 한 잔에도 Eco Spirit을 담아보세요!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는 환경재단과 현대제철, 한국생산성본부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커피 추출 후 버려지는 98%의 커피박(커피찌꺼기)의 새로운 쓰임을 찾고 재활용 가능성을 알리고자 합니다.

SEFF의 책장

2019년 SEFF의 도서 취향 공개!
@서울극장 8층
2019. 5. 24(금) ~ 29(수) 상시 운영

올해 서울환경영화제 주요 테마와 관련된 책을 소개하고 관객들과 공유하는 책장입니다.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휴게공간이니 편하게 와주세요. 더불어, 일반 서점에서 만날 수 없는 절판된 환경 고전도 소개합니다. 지구를 구하는 책은 현장에서 판매도 할 예정입니다. 책을 담아 갈 주머니를 가져오시는 분들은 할인해드립니다. 에코백을 꼭 가져오세요!

함께 하는 분 — 책방이음
책방이음은 사람과 사람을 잇고 사람과 자연을 이어주는 비영리 공익서점입니다.

2019.5.23 — 5.29

sidebar-03_event